고양시 덕양구 보건소,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03월22일 09시1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월부터 요가교실·모유수유 클리닉 실시

[여성종합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보건소가 오는 4월부터 덕양구 거주 예비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임산부 요가 교실과 모유수유 클리닉 두 종류가 있다.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덕양 행신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은 16주 이상 30주 이하의 임산부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통증을 완화하고 체중 조절과 유연성을 증대하는 요가를 배우는 교실로 △골반 강화, 요통방지 스트레칭 △임신 시기별 운동법 △분만 시 호흡법과 명상법을 배울 수 있다.

 

‘모유수유 클리닉’은 모유를 수유하고 있는 임산부 및 30주 이상의 임산부 20-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문가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이해 △유방통증관리 및 유방울혈 예방 △모유수유 문제에 대한 1:1 코칭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이메일(rhdid18@korea.kr)로 접수·신청을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 낳고 기르기 쉬운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임산부의 산전․분만․산후 관리에 힘쓰겠다. 임신·출산 및 육아 전반을 다루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 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29, 8824, 4032)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