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산성 걸으며 역사·자연 체험…봄맞이 프로그램 풍성

입력 2023년03월22일 09시2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역사 여행 ‘권율장군과 행주대첩’, ‘살구꽃 피는 행주’

[여성종합뉴스] 봄을 맞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표 관광명소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프로그램은 행주산성의 곳곳을 걸으며 탐방하는 도보 여행이며 역사와 생태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역사 프로그램 「권율장군과 행주대첩」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행주산성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임진왜란 때 2천여 명의 군사로 3만 왜군을 무찌른 행주대첩이야기를 시작으로 권율장군의 전략과 전술, 관군·승병·의병·부녀자 함께 싸워 이긴 이야기를 들어본다.

 

조선시대의 로켓인 신기전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다.

 

생태 프로그램 「살구꽃 피는 행주」는 행주산성 내 63여 종의 나무와 산새, 곤충을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전문가의 생태 해설을 들으며 자연공예 작품을 만들어 본다.

 

두 프로그램 모두 4월 8일부터 10월까지 토일 주말에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통합예약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20명이상 학교 단체의 경우 평일 추가 예약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인 3천원이다.

 

시는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행주산성 정상에 있는 충의정을 아름다운 한옥으로 단장하고 영상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행주산성에서 봄꽃이 가득한 풍경을 즐기고 자랑스러운 역사를 체험하러 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