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선수단 광고 가이드라인 배포

입력 2023년03월22일 20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제19회 항저우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광고 출연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아시안게임을 주관하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는 지난 도쿄올림픽부터 적용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선수 권리 강화 방침을 준용하여, 이번 항저우아시안게임의 참가자가 사전 승인을 얻은 경우에 한하여 대회 기간 중에도 개인의 역량을 활용한 상업 활동 및 광고에 출연할 수 있도록 인정하였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아시안게임 참가자는 사전 승인을 얻은 경우에 한하여 아시안게임 기간(2023년 9월 16일~10월 10일) 중에도 비후원사의 통상적인 광고(Generic Advertising) 출연이 가능하다. 또한, 대회 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자신의 SNS를 통해 개인 후원사에 감사 메시지를 게시할 수도 있다.

 

사전 승인을 얻고자 하는 비후원사는 7월 11일(화)까지 대한체육회(mkt@sports.or.kr)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한편, 공식후원사는 기간에 관계없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광고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과거 우리나라 선수가 경기 결과와는 관계없이 규정 위반으로 피해를 입은 사례가 있는 만큼 선수단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올림픽헌장, OCA 규정 및 선수단 규정을 바탕으로 선수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면서도 국가대표 선수단 및 공식후원사의 피해가 없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