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입학식 열어... 창의융합인재 양성 기대

입력 2023년03월27일 12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가 서울대와 함께 추진하는 ‘서울대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이하,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2023학년도 사사과정 입학식을 지난 25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시흥시와 서울대학교는 올해부터 기존 과학전문교육 ‘시흥영재교육원’을 ‘스누(SNU)융합과학배움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과학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사사과정’은 시흥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들이 직접 강의하고 탐구하는 교육으로 과학, 수학·정보, 융합 등 총 3개 분과로 나눠 오는 12월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과학탐구실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2023학년도 사사과정에는 지난해 말 서울대 교수진의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된 총 66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사사과정’ 외에도 ▲중 1~2학년이 사사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탐구’ ▲고 1~2학년이 여름방학 일주일간 서울대 교수, 석박사생과 함께 프로젝트 연구를 진행하는 ‘이공계 창의융합진로캠프’ ▲고교생들과 함께 과학자들의 현장 이야기와 Q&A를 나누는 ‘생생 진로특강’ 등 다양한 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미경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입학식 축사를 통해 “서울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흥시의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K-교육도시 시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