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약안전보관함 사업 확대 시행

입력 2023년03월29일 21시37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사업비 2억 투입해 관내 1000농가 지원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예산군청 제공
예산군은 자살위험 환경 차단 및 인식 개선을 통한 안전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농약안전보관함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농약안전보관함사업의 올해 총사업비는 2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400% 확대됐으며, 군은 최근 농약 음독 사고의 발생 건수 증가에 맞춰 군민을 농약 음독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업을 선제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

특히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농협중앙회 예산군지부 회의실에서 군 담당자 및 각 지역농협 담당자들이 모여 올해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올해 지원하는 농약안전보관함은 총 1000개로 지역농협 및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보급할 예정이다.

 

예산·삽교읍과 대흥·응봉·덕산·봉산·신암·오가면은 4월 말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술·신양·광시·고덕면은 지역농협에서 각각 신청하면 되며, 선정 시 기준에 따라 0∼4만원에 20만원 상당의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약안전보관함 사업의 보급 확대로 군민의 건강과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고 자살 예방의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우발적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