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정보격차 해소’ 디지털 배움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3년03월30일 14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올해 3월부터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어르신 대상 디지털 배움 프로그램 ‘스마트폰·키오스크 배우Go, 즐기Go’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스마트폰·키오스크 배우Go, 즐기Go’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공모 선정사업으로, 정보기술(IT)·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디지털화 가속화로, 세대 간 정보격차가 커지며 어르신 등 디지털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경제적 불평등이나 차별이 더욱 심화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전문 강사가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스마트폰·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각종 체험을 통해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다. 

 

올해는 3월부터 연말까지 영종하늘도시 스카이시티자이경로당 등 중구 관내 경로당 3곳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배움 욕구가 매우 높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을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어르신들이 디지털 시대에 잘 적응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