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제1차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의에 참석'

입력 2023년03월30일 19시2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은 단순한 지명 변경이 아닌 강원도 발전의 획기적 전기가 될 것....

[여성종합뉴스] 30일 오전 강원도청 앞 광장에서 제1차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의에 참석하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위원들을 환영했다.
 

이날 여· 야 양당은 빨간색과 파란색 풍선을 함께 들고 환영식을 진행해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에 대한 초당적 의지를 드러냈고 한덕수 국무총리는 SNS를 통해 "올해 6월 11일 강원도가 628년 만에 도 이름을 '강원도'에서  ‘강원특별자치도’로 바꾸고 새롭게 출범합니다. 강원도민의 숙원이자 염원이었고, 이를 이루기 위해 많은 분이 발로 뛰며 고생하셨습니다라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은 단순한 지명 변경이 아닌 강원도 발전의 획기적 전기가 될 것이라며 이날 서른 명의 정부위원과 민간위원이 강원도청에 모여 제1차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회의를 가졌고 출범을 내실 있게 준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앞으로의 계획을 제대로 세우기 위한 자리였다고 전했다. 

 

회의 후에는 강원도의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에 방문해 관련 사업에 대한 현황을 살펴보았다며 숲속에 위치한 더존비즈온의 커다란 연구소를 보니 신선하더군요. 

 

천혜의 자연환경과 많은 자원을 가진 강원도가 그간 여러 규제로 꽁꽁 묶여, 강원도의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 비전은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정부 권한의 과감한 이양과 신속한 규제 혁신 통해 이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