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생활 밀접업소와 ‘위기가구 발굴‧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입력 2023년03월31일 06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30일, 관내 분야별 업소 대표단과 함께 ‘민‧관이 함께 뛰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는 관내 ▲슈퍼‧마트‧편의점 ▲공인중개사 ▲고시원 ▲모텔 ▲이‧미용업소 등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분야별 업소 222곳을 위기가구 발굴 협약처로 지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처는 외상을 하거나 월세를 체납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해 위기 징후가 나타나는 구민을 발견하면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구청에 제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업소에 복지 안내지를 비치하고 위기가구 신고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구민의 복지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이날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분야별 업소 대표단 12명에게 협약 인증 물품을 전달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종이 협약서 대신 ‘2023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MOU’라는 문구가 새겨진 흡착 시계를 전달하며 업무협약이 체결됐음을 알렸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어려운 구민 분들을 찾아 챙길 수 있도록 함께 뛰기로 해주신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이 더 체계적으로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구는 민‧관이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하면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이 확대되고 지역 구성원들의 협력체계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기 상황에 놓인 구민이 더욱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광진구는 지난해 11월에 YESCO 도시가스와 협약을 맺고, YESCO 도시가스 검침원이 가정방문 시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곧바로 구에 제보하는 시스템 운영을 통해 위기가구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