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불시훈련 실시

입력 2023년03월31일 07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임명길)은 완도 청산도와 여수 오동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침수·전복과 급유선-어선간 충돌사고를 가정해 서해해경청 주관으로 1분기 사고대응 불시훈련을 실시했다.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된 이번 불시훈련은 28일 오후 7시경 완도군 청산도 인근 해상 낚시어선 원인미상 기관실 침수·전복 상황과 30일 오전 9시 30분경 여수시 오동도 인근 해상 급유선-어선간 충돌 후 침수 및 어선 침몰 발생, 응급환자 및 해상실종자 등의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양일간 실시된 훈련은 신고접수, 비상소집, 지역구조본부 가동, 경비함정, 파출소 연안구조정, 해경 구조대 등 구조세력이 현장으로 이동, 인명구조, 응급환자 이송, 해양오염방제 등의 후속조치까지 부여해 실제 기동 대응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실전을 방불케 한 이번 훈련에서 해경은 지역구조본부를 가동해 매뉴얼에 따라 각 기능·단계별 임무수행과 사고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완도 훈련은 지난 2월 4일 발생한 청보호 사고를 토대로 상황을 부여해 야간훈련을 실시했다.

 

임명길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실전과 같은 불시훈련을 통해 현장부서의 해양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