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와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입력 2023년03월31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는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오는 6월 21~22일 양일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수출상담회 참가 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부천시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이며,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Tyeq9EM5CJkKizqu6)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기업에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상담회장 조성, 바이어 발굴 및 수출 상담 주선, 샘플 발송, 통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별도 개설과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연예인이 아니면서 대중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방송 등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더욱이 상담회장 내 무역협회 수출전문위원과 자유무역협정(FTA) 전문가가 상주하는 기업인 대상 1:1 맞춤 상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신 온라인 마케팅 기법 세미나 등을 개최해 수출 상담과 함께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는 매년 지역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지역기업 55개사와 11개국 109개사 바이어가 참여한 243건의 상담과 1,91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수출상담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031-995-616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