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와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입력 2023년03월31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천시,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와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부천시,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와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는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오는 6월 21~22일 양일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수출상담회 참가 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부천시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이며,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Tyeq9EM5CJkKizqu6)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기업에는 원활한 상담을 위해 상담회장 조성, 바이어 발굴 및 수출 상담 주선, 샘플 발송, 통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별도 개설과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연예인이 아니면서 대중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방송 등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더욱이 상담회장 내 무역협회 수출전문위원과 자유무역협정(FTA) 전문가가 상주하는 기업인 대상 1:1 맞춤 상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신 온라인 마케팅 기법 세미나 등을 개최해 수출 상담과 함께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는 매년 지역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지역기업 55개사와 11개국 109개사 바이어가 참여한 243건의 상담과 1,91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수출상담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북부지역본부(031-995-616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