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소기업 재직자 ‘서울기업 복지몰’ 복지포인트 지원

입력 2023년03월31일 06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로구가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500명에게 1인당 연간 60만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원한다. 


구로구는 중소기업의 고용안정 및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플러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이하의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500명에게 1인당 15만원을 지원한다. 나머지는 SBA(서울경제진흥원)가 30만원을, 중소기업이 15만원 이상을 부담해 근로자 1인당 연간 60만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원받게 되는 것이다.
 

지원받은 복지포인트는 복지플랫폼에서 자기계발, 여행․숙박, 문화, 제품구매(제휴몰, 임직원몰), 종합건강검진 등 근로자가 선호하는 복지 항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 복지플러스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구는 2021년과 2022년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이후에는 참여기업 자부담금이 높은 순, 우대 조건 및 자부담금이 동일한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5월부터는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원격근무 방식인 ‘중소기업 워케이션(work+vacation)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구로구와 서울경제진흥원, 지역별 유관기관이 협업해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 500명에게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복지제도를 확충하고자 하는 영세 중소기업들의 고용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기업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