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반기 국공립어린이집 3곳 개원

입력 2023년03월31일 09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곰돌이어린이집 내부 보육실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는 올해 상반기에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가 문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3월 2일 꿈빛하나(등용로9길 5)와 신대방누리(신대방1다길 19)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오는 4월 3일에는 흑석자이아파트 단지 내 ‘곰돌이어린이집’(서달로 90)이 개원한다.

 
이번에 개원하는 곰돌이어린이집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보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주 시기에 맞춰 개원하고자 노력했다.

 
지상 3층, 연면적 786㎡ 규모로 ▲보육실 ▲교사실 ▲조리실 ▲강당 등이 있고 서달산, 달마공원과 인접한 자연 친화적 환경을 갖췄다.

 
▲만0세~만2세 각 2개반 ▲만3세~만5세 각 1개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원은 총 88명이다.

 
현재까지 신규 3개소를 포함한 동작구 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71개소로 동작구 영유아→ 동작구 어린이집 영유아 10명 중 6명은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다.

 
더 나아가 구는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 지원 확대(월 1만 3천 원→2만 원) △임신-출산-양육 기간 원스톱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모자건강센터’ 신설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보육정책을 펼쳐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맘 편히 일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