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사랑상품권 4월부터 10% 할인판매 실시

입력 2023년03월31일 09시1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분기 90억 규모 4월 일시 발행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홍성군청 제공
홍성군이 고유가·고물가·고금리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홍성사랑상품권 할인율을 5%에서 10%로 상향 조정하고, 2분기 90억 원(지류 18억 원, 모바일 72억 원)을 4월에 일시 발행한다고 밝혔다.

 

홍성사랑상품권은 1인당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은 1인당 보유 한도를 150만 원으로 제한한다. 

 

상품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지류형 상품권은 관내 농·축협, 우체국 본점, 새마을금고, 신협, 하나은행, 보령수협 남당항지점에서 4월 3일부터,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 상품권 Chak 앱을 통해 4월 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발행액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홍성군은 상품권 할인보전금에 대한 국비 지원 계획이 확정되어 지난해 대비 50%가 감액된 2%(할인율)를 지원받는 상황으로, 인근 시·군(보령시, 청양군, 예산군 등) 5% 지원보다 3%나 낮은 지원으로 군의 부담이 크지만, 올해에도 지난해 발행 규모와 같은 400억 원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안부 지침에 따라 인구감소지역(공주, 보령,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 예산, 태안)은 5%, 일반자치단체(천안, 아산, 서산, 계룡, 당진, 홍성)는 2%의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