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군내면, 전남도 현장행정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3년03월31일 09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군 군내면, 전남도 현장행정 평가 우수기관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도군 군내면이 2022년 전라남도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장행정 평가는 행정의 최일선 책임기관인 읍면동의 역할을 강화하고 현장행정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전라남도 297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선발은 시·군별 1개 우수 읍면동을 추천받아 1차 서면, 2차 사례발표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군내면은 지난해 공무원들과 주민자치회, 파출소 직원들이 28개 마을을 방문해 ‘다함께 동네 한 바퀴’와 ‘우리 집 정원 가꾸기’를 추진, 면민과 함께하는 현장행정 실천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았다.


‘다함께 동네 한 바퀴’는 ▲코로나 예방활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생활환경 개선 ▲시설물 안전 점검 ▲치안 강화 활동 등으로 주민들의 편익 증진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유도했다.


또 ‘우리 집 정원 가꾸기’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신체‧정서적 건강증진과 쾌적한 환경조성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읍‧면 공무원들이 직접 발로 뛰고 노력해서 달성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더 가까운 곳에서 낮은 자세로 행정을 실천, 편익증진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현장 행정을 추진하는 읍면동 사기 진작과 다양한 현장 행정 우수사례 공유 등 도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