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 체험 운영 개시

입력 2023년04월03일 16시5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7세 아동들이 건강한 생활 실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통합 건강 교육시설

[여성종합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일 어린이들이 유아기부터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 체험관 운영을 개시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제공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는 5~7세 아동들이 건강한 생활 실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통합 건강 교육시설으로, 금연·절주, 영양, 위생, 성교육, 암벽타기(신체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 체험활동에 더해 활동 후 학습지 및 놀이형 체험교구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도 건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체험 대상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관할(진접읍, 오남읍, 별내동, 별내면) 어린이집·유치원에 재원 중인 5~7세 아동으로, 회차별로 최소 10명에서 15명 이하의 단체만 접수할 수 있고 월, 화, 목, 금 오전반(10:30~11:30), 오후반(13:30~14:30)으로 나눠 1시간씩 운영된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아동기 시절의 건강 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라며 “아이들이 흥미로운 체험교육을 통해 지식을 쌓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험 신청은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상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031-590-6966, 8502, 850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