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개최

입력 2023년04월06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개최중랑구,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오는 6월 9일까지 구민들의 문학 창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구 및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가 주최·주관하여 올해 19회를 맞은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은 관내 순수문학 작가들에게 등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창작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작품 공모는 중랑구의 자연, 환경, 문화, 생활상 등을 소재로 하여 시(시조), 수필, 아동문학(동시, 동화), 단편소설 등 총 4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작품 분량은 ▲시(시조)는 1인 3편 이상, ▲수필은 200자 원고지 기준 15매 내외, ▲아동문학은 동시 1인 3편 이상, ▲동화 200자 원고지 기준 30매 내외,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내외다.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미등단자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13작을 선정 후 ▲최우수 1명에게 70만 원, ▲부문별 우수 1명에게 각 30만 원, ▲부문별 장려 2명에게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선정된 작품은 오는 12월 경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에서 발간하는 '제28호 중랑문학'에 수록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문화 콘텐츠의 힘이 날로 커지고 있는 요즘 시민들에게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지속해 오고 있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