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직원 소통의 날에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 초청해 ‘축제에 상상을 입혀라’ 특강

입력 2023년04월07일 14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 직원 소통의 날에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 초청해 ‘축제에 상상을 입혀라’ 특강과천시, 직원 소통의 날에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 초청해 ‘축제에 상상을 입혀라’ 특강

과천시, 직원 소통의 날에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 초청해 ‘축제에 상상을 입혀라’ 특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과천시는 지난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 소통의 날에 하이서울페스티벌, 내나라 여행박람회 등 다수의 축제를 총감독한 문화기획자 류재현 감독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직원들이 과천시 주관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기획하는 데에 있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었다.


‘축제에 상상을 입혀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류재현 감독은 축제는 ‘재미있게’ 기획돼야 하고, 보고, 즐기고, 느끼는 모든 것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과천시만의 콘텐츠를 활용한 축제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특강은 각종 축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기획해 볼 수 있게 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면서 “오늘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과천축제를 비롯해 과천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모든 축제가 시민들이 먼저 기다리고 찾게 되는 행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이날 보건의날 유공 및 과천시 자랑스러운 공무원과 친절공무원에 대해 시상하고, 2월 이후 입사한 신규 직원을 소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