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해수족욕장 15일 개장

입력 2023년04월10일 21시4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해수족욕장 15일 개장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해수족욕장 15일 개장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15일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내 해수족욕장을 무료로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수족욕장은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건물 옥상에 면적 30㎡, 좌석 25석 규모로 조성됐다.

 

소래포구 주변에서 취수한 바닷물을 여과, 살균, 탁도 처리 등 6단계 공정을 거친 ‘해(海)맑은 소래수(水)’를 공급받아 족욕에 적합한 온도인 40도로 가열시켜 운영한다.

 

깨끗한 해수를 이용한 족욕은 살균·소염 효과가 있고, 그 밖에도 손발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증강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는 햇빛을 막고 그늘을 제공하는 그늘막 설치로 족욕 체험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별도로 설치된 세족장으로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다.

 

해수족욕장 운영 기간은 4~6월, 9~11월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4시간이다. 매주 월요일은 환경정비와 시설점검으로 정기 휴장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해수족욕장을 개장하지 못해 안타까웠다. 환경개선을 거쳐 방문객들이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래포구전통어시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육아 나눔터, 남동구 관내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 카페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해수족욕장을 비롯한 탁 트인 전망을 가진 옥상은 하늘정원, 포켓 쉼터, 미디어월 등 이색적인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