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국악 축제 22일 개최

입력 2023년04월18일 06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 국악 축제 22일 개최은평 국악 축제 22일 개최

은평구는 오는 22일 오후 5시 30분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2023 은평 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웹 자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오는 22일 오후 5시 30분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2023 은평 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은평구와 사단법인 청강판소리고법보전회와 함께 마련한 국악 행사다. ‘청강 정철호 국악제 전국대전’의 역대 대통령상 수상자들의 국악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역대 수상자들의 시나위 합주로 시작하는 이번 공연은 기악, 판소리, 고법, 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명창들의 실력을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전 좌석 무료로 운영되며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지난해부터 은평에서 열리는 ‘청강 정철호 국악제 전국대전’은 국내에서 몇 안 되는 대통령상을 시상하는 큰 행사로, 명창 반열에 오를 수 있는 명망 높은 대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오래도록 이어져 온 우리의 소리가 은평에서 울리게 돼 감사하고 기쁘다”며 “전통문화는 K컬쳐의 뿌리이고 창조의 원천이다. 한 문화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