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만세(놀이로 만드는 세상)’ 놀이 안내서 발간

입력 2023년05월11일 18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미추홀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인천 계양구, 서구,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놀이만세(놀이로 만드는 세상)’ 놀이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놀이만세’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를 겪으며 제한됐던 일상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고 산과 공원 등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한 바깥 놀이 안내 책자다.

 

집안 화단 또는 베란다에서 시작해 더 넓은 공원과 앞산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 나가면서 자연과 교감하며 자녀와의 바깥 놀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집이다.

 

또 놀이 영상을 QR코드로 탑재해 책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놀이에 대한 보충 설명을 실었다.

 

이외에도 미추홀구, 계양구, 서구, 연수구를 중심으로 가족이 함께 가볼 만한 공원, 가까운 산, 문화재 등을 소개하는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연 친화적 공간을 육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선 미추홀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자연에서 자랄 수 있도록 양육자가 마음과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한다면 아이가 행복하고 가정의 삶에도 작은 변화가 시작될 수 있다”고 전했다

 

놀이만세는 미추홀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수령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육아종합지원센터(☎884-075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