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CEO와 기업가 정신’ 특강… 김교흥 국회의원 강연

입력 2023년05월16일 20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이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펼치는 ‘CEO와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김교흥 국회의원은 이날 ‘어떻게 꿈을 꿀 것인가’를 주제로 ‘CEO와 기업가 정신’ 강연을 펼쳤다.

 

김교흥 의원은 강연에서 본인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학생들에게 전해주며 “어른들의 성공 공식을 깨고 스스로 꿈을 묻고 만들어가는 게 중요하다”며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꿈을 정해 뿌리를 단단하게 내린 뒤 열매와 꽃, 싹과 잎을 틔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인 인공지능과 챗 GP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면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정치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도 말했다.

인하대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할 모델을 찾고, 진로 계획을 구체화해 각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CEO와 기업가 정신’ 특강을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김교흥 의원을 포함해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 인사가 ‘CEO와 기업가 정신’ 특강에서 강연에 나서고 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학생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한 계획을 다시 한번 다지면서 우리 사회에 기여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