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3년 생활체육왕’ 선발

입력 2023년05월18일 07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주민의 체력회복과 건강증진을 위해 ‘2023년 생활체육왕’을 선발한다.


동대문구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생활체육왕 선발대회’는 3년가량 지속된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구민들의 체력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발 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로,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선발대회 종목은 걷기, 턱걸이, 스쿼트, 줄넘기, 등산 등 5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구민 3명을 선발한다.


걷기왕은 선발대회 기간 보건소 ‘소소한 걷기’에 응모한 구민 중 걸음 수, 이동거리를 측정해 가장 우수한 구민을 선발하며, 턱걸이·스쿼트·줄넘기왕은 제한시간 3분 간 운동영상을 촬영해 체육회 전자메일(ddm7330@hanmail.net)로 발송하면, 실행횟수, 운동자세 등을 심사해 우수자를 선발한다. 운동 영상은 체육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등산왕의 경우에도 국내 산 정상표지석 인증사진을 체육회 전자메일로 발송하면, 체육회에서 누리집(www.ddm.7330.or.kr)에 게시하고 해발고도를 합산해 우수자를 선발한다. 배봉산을 등반했을 경우에는 높이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다. 


생활체육왕으로 선발된 구민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시상식은 10월 중 ‘동대문구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빠르게 운동영상과 등산인증사진을 발송한 구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벤트 쿠폰(커피 교환권)을 발송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체육진흥과(02-2127-4159) 또는 동대문구체육회(02-2447-5997)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생활체육왕 선발대회라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즐겁게 생활 속 운동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구민건강을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하고, 구민의 체력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