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도서관, ‘다(多)가치 다(多)문화’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05월18일 14시0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석수도서관, ‘다(多)가치 다(多)문화’ 프로그램 운영안양시 석수도서관, ‘다(多)가치 다(多)문화’ 프로그램 운영


[여성종합뉴스] 안양시 석수도서관은 오는 6월부터 ‘더불어 배우는 다(多)가치 다(多)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석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년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안양시 다문화가족과 시민을 대상으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총 4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6월 7일부터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지공예체험을 진행한다. 7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4층 다문화자료실에서 수업이 열린다.

 

소통 부재나 문화 부적응 등의 이유로 혼란을 겪는 다문화 어린이를 위한 감정표현 및 긍정강화 수업 ‘미술로 표현해봐 내 마음’도 준비 중이다. 7세부터 초등 2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은 6월 14일부터 6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진행되고, 초등 3학년부터 5학년까지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열리는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위 프로그램들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석수도서관 전화접수(031-8045-6481)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문화 가정 외 일반 시민 및 어린이들도 신청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전통악기 앙끌룽(Angklung)을 접해볼 수 있는 ‘앙끌룽 연주체험’과 이주에 따른 문화융합으로 새롭게 형성된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문화 인문학’ 강좌를 계획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