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어린이 인터넷및 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23년05월22일 17시33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실버 연극봉사단과 함께....

[여성종합뉴스] 광양시 보건소는 4월 18일부터 오는 9월까지 보건소 어린이보건교육장에서 어린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유․아동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의존하는 문제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실버 연극봉사단과 함께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 700여 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교육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의 정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신체․정서적 변화인식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고, 유․아동에게 친숙한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희극적 요소가 가미돼 재미를 더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유․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겠다”면서 “공연에 참여한 실버 연극단원들은 사회공동체 참여의식과 세대 간의 친밀감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061-797-377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