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여성농업인 정보화 마케팅 교육 추진

입력 2023년05월23일 09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여성농업인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24일부터 25일 이틀간 ‘여성농업인 정보화 마케팅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과 도농업기술원이 공동 주최하며 도내 여성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교육 세부 내용은 시장 트렌드 대응력 제고를 위한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이해’ ,ChatGPT 및 AskUP 등 ‘AI 활용 소구 개발’ ,구매를 부르는 제품 설명 기술 ‘쇼호스트 스피치’ ,‘실전 라이브커머스와 SNS을 활용한 홍보전략’ 등이다.

 

한편, 농업기술원에서는 여성농업인의 경영마인드 함양과 급변하는 소비트렌드에 대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교육뿐 아니라 농업경영인을 위한 회계 및 세무 등 다양한 교육도 하고 있다. 

 

향후에는 1:1 경영·마케팅 컨설팅, 목표시장별 신제품 기획 방법 등 지역 특성과 농업인 여건을 고려해 개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농업기술원 경영정보팀 김리나 연구사는 “농업인 중 여성경영주 농업인 비율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로 앞으로 여성농업인의 농업경영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이 마케팅 전문 능력을 습득하고 시대 변화에 따른 농업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