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재가(在家) 장애인 ‘힐링 봄나들이 행사’ 개최

입력 2023년05월24일 18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24일 올해 두 번째로 재가(在家) 장애인과 함께하는 힐링 봄나들이 행사를 만월사회복지관과 함께 안성 팜랜드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첫 나들이 행사는 지난 4월 27일 노틀담복지관 소속 장애인 및 보호자들과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가진 바 있다.

 

공사는 매년 2~3회 장애인복지 단체와 함께 신체적 어려움으로 외출 및 문화생활을 즐기는 데 불편을 겪고 있는 재가(在家) 장애인들에게 문화 체험과 자연 속 휴식 나들이 기회 제공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주변 동료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소통하는 재활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오랜만에 동물도 보고 꽃과 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평소 멀리 나가기 쉽지 않았는데 인천교통공사에서 나들이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자연 체험과 행복한 휴식 등을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의욕과 장애 극복의 동기부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