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평촌도서관, 6월부터 임시자료실 운영

입력 2023년05월25일 10시54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 평촌도서관은 도서관 재건축에 따른 약 5개월간의 종합자료실 이전작업을 마치고 오는 6월 1일부터 범계동 어린이도서관 2층에서 임시자료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임시자료실에는 기존 장서 중 주제별 인기도서와 특성화 자료인 교과 연계 도서, 큰 글자 도서, 안양지역 작가 도서, 신간 도서 등 2만여권의 도서를 엄선해 비치했다. 이에 따라 일반자료 대출과 상호대차 서비스, 타관 반납, 희망 도서 신청 등 기존의 종합자료실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측에서는 재건축 기간 중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다방면의 대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안구 내 스마트 도서관을 3개소로 확대하는 한편, 새마을문고 안양시지부 이동 차량을 평촌공원 내 주 1회 2시간여 운영하도록 협조를 끌어냈다.

 

이 외에도 ‘일년대출’ 특별 서비스를 기획해 약 1,700여명의 시민이 58,000여권의 도서를 장기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독서 편의 제공은 물론 도서 보관 비용 절감에도 기여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임시자료실에서는 엄선된 장서를 기반으로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스마트 도서관에도 양질의 도서를 분기별로 교체 투입해 도서 이용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건물 노후화로 재건축이 진행 중인 평촌도서관은 다양한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2025년 연말 재개관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