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 대표공원 고인돌공원의‘장미뜨레’시민들 방문
등록날짜 [ 2023년05월25일 15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 대표공원인 고인돌공원(금암동 520) 내 조성된 ‘장미뜨레’에 최근 장미가 만개함에 따라 5월 27일부터 부처님오신날의 대체 휴무로 지정된 5월 29일 월요일까지 시민들의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조성되어 첫선을 보인 고인돌공원 ‘장미뜨레’는 유럽풍의 기하학이 가미된 조형물과 장미터널, 산책로, 포토존들이 설치되어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관으로 인식되었고, 2023년 현재까지도 5월이 도래할 때마다 장미의 아름다운 색감을 자아내고 진한 향기를 내뿜어 오산시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장미뜨레’는 한 단계 진보한 다양한 형태, 다채로운 색감의 장미들이 식재되고 기존 장미들과 어우러져 그 미적 경관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장미뜨레 외에도 고인돌공원에는 특유의 색다른 볼거리가 많다. 광장 인근의 장미로 이루어진 벽면, 2021년 ‘오산시 빛으로 행복한 야간경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광장부의 야간 경관조명, ‘2021년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공원 입구 화장실 인근의 공공형 마을정원 등이 있다.


  문화·예술 등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오산시에서는 매월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에 ‘공연이 있는 날’을 고인돌공원 무대에서 개최해 시민들의 여가생활의 질을 한층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원이 줄 수 있는 최대한의 여가, 편의 서비스를 시민들께 제공하고 시민은 공원을 영위하며 행복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을 소임으로 생각한다”며 “고인돌공원 장미뜨레가 오산을 넘어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 잡을 때까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대표공원, 고인돌공원의‘장미뜨레’시민들 방문 기다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초등학생 캠핑체험 ‘우리마을 강북여행’…화제 (2023-05-26 08:33:52)
이천시티투어 운영, 2023 이천 곳곳의 명소와 체험 (2023-05-25 09:52:10)
논산문화관광재단, 박범신 작...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의 독창...
욱일기=전범기 '서경덕'  다국...
한덕수 국무총리, 태도국 지...
고양특례시, 제28회 환경의 날 ...
인천시의회 건교위, 영종·용...
충북도 행정부지사, 휴일 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