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압해읍과 목포시 죽교동 도-농상생교류 활동 활발.

입력 2023년06월08일 05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상호기탁, 농촌일자리 사각지대 해소....

압해읍 도-농상생교류 활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신안군 압해읍 신용리 영농현장에서 6월 7일(수) 압해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향미)와 목포시 죽교동 자생단체연합회(회장 전정남)은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 및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신안·목포지역 상호교류 활성화와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서기 위하여 목포시 죽교동 자생단체연합회원 20명과 압해읍 새마을 부녀회원 10명이 참여하여 지병으로 투병 중인 김○○씨의 농가 양파 2,640㎡를 수확하였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금 1백만 원을 상호기탁하며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농가주는 “건강 때문에 양파 수확이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농촌일손돕기에 선뜻 손을 내밀어 주셔서 고마움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2019년 1월 자매결연 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교류를 이번 농촌일손돕기를 시작으로 상생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양영근 압해읍장과 박선영 죽교동장은 “지속적인 상호교류로 양 지역의 발전을 꾀하고, 오늘 일손돕기를 계기로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적인 뒷받침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