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전 국무총리, 5주기 추도식 23일 개최

입력 2023년06월20일 17시59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종필 전 국무총리, 5주기 추도식 23일 개최김종필 전 국무총리, 5주기 추도식 23일 개최

[여성종합뉴스] 운정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5주기 추도식이 (재)김종필기념사업재단(이사장 이태섭) 주관으로 오는23일  오후 2시 30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정당 대표와 전·현직 국회의원, 유가족 및 나주 운정마을 주민 등 추모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그동안의 추도식이 부여의 가족묘원에서 열렸던 것과 달리 이번 5주기 추도식은 특별히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려 김기현 당대표 등 정당 지도부와 정우택 국회부의장, 헌정회 임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고인을 추모한다.
 

한편 이날 추모식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국회도서관 주관의'운정 김종필 기증 기록물 전시회'개막식이 1층 중앙홀에서 열리며 유가족들이 국회도서관에 기증한 4,655점의 도서, 기록물 중 중요한 유물 400여점이 전시되어 일반에 공개된다.

 

역대 최장인 한 달간 진행될 이번 전시에는 고인의 좌우명이며 전시회 백미인 '소이부답'휘호와 2차 외유 때 유럽 방문 중 그린 '알프스 마터호른 산봉'등의 회화작품이 소장자 임대 형식으로 선보여 JP의 예술적 감각과 풍류를 옅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인은 1968년'일요 화가회'와 함께 작품 전시회를 열어 판매 수익금을 기부했는데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매입하여 청와대에 걸어 둔 것으로 유명한 그의 수작'울산바위'는 10·26 이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이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소재가 파악되어 유가족에게 되돌아 올 수 있을 지도 관심사다.

1968년 8월 作, 『울산바위』,JP화첩
1969년 4월 作,『알프스 마터호른산봉』,JP화첩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