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개최

입력 2023년07월14일 17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위탁기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는 제4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서초 어린이, 평등을 읽다」를 오는 9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여름방학과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의 평등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서초구에 거주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정도서를 읽은 후 신청서와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연령별로 응모부문을 구분하여 새싹부문(2015~16년생)은 독서감상화로 열매부문(2011~14년생)은 독서감상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선정도서는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평등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자기긍정·고정관념 탈피·다양성 존중 등의 내용을 담은 전문가 추천 도서로 선정됐다. ▽개를 원합니다(키티 크라우더), ▽산딸기 크림봉봉(에밀리 젠킨스), ▽씨앗을 지키세요(에마누엘라 나바), ▽우리가 케이크를 먹는 방법(김효은), ▽위풍당당 여우꼬리 1(손원평), ▽해방자 신데렐라(리베카 솔닛)의 총 6권이다.


올해는 특별히 공모전 4주년을 기념하여 응모자 중 선착순 20명에게 선정도서 한 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모전 접수는 9월 15일까지 우편과 이메일로 진행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 조영미 센터장은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매년 성장하는 서초 어린이들의 평등의식을 엿볼 수 있었다”며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도 서초구 꿈나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및 선정도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양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www.seochoequality.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22-0292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