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배우는 즐거움으로 가득,...'

입력 2023년08월07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종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배우는 즐거움으로 가득,...'종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배우는 즐거움으로 가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7일부터 종로교육포털에서 「2023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9~11월 주민 누구나 집 가까운 종로구평생학습관(이화장실 81, 한국방송통신대 열린관 3층)에서 희망하는 강좌를 수강하며 배우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꾸몄다.

 
교육과정은 ▲인문(음식인문학, 역사인문학) ▲공예(가죽, 규방) ▲미술(어반 스케치, 수채화 캘리그라피) ▲교양(글쓰기, 클래식 가곡) ▲어학(영어회화, 영어소설) 등 5개 영역 총 2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구민 수요를 반영해 ‘글쓰기 기초’나 ‘지휘자와 함께하는 클래식 가곡 여행’ 등을 신규 개설한 점이 돋보인다. 공예·미술 교육은 개인별 수준을 고려해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종로구민이며 미달 시 타구 주민도 가능하다. 구는 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종로교육포털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결과는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수강료는 1만원부터 시작하며 모집 인원, 재료비 등은 프로그램별 상이하다. 세부 일정과 내용은 종로교육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종로구는 앞서 지난 상반기에도 종로구평생학습관을 구심점 삼아 미술, 어학 등 주민 평생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종로구는 “수강생이 분야별 지식을 쌓고 배우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교육 다양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한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