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조수진, 혹서기 영등포쪽방상담소 주거환경 개선 현장방문

입력 2023년08월09일 00시00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 민생119가 취약계층 주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국회의원 조수진, 혹서기 영등포쪽방상담소 주거환경 개선 현장방문국회의원 조수진, 혹서기 영등포쪽방상담소 주거환경 개선 현장방문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캡쳐화면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법사위 소속 조수진 의원(국민의힘 양천갑 당협위원장)에 따르면 국민의힘 민생119 위원장을 맡고 있으면서 혹서기 쪽방촌 주거환경 개선 현장방문차 지난 8일(화) 영등포쪽방상담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폭염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주거 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는 쪽방촌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주거환경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근무자 격려와 함께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방문한 영등포쪽방상담소는 2001년 개소 후 20년 넘게 쪽방촌 거주민의 생활 안정을 지원해 온 기관이다.

 

김형욱 소장을 비롯한 총 7분의 직원들이 현재 400명이 넘는 쪽방촌 주민들의 생활상담, 생활·의료·정서 지원, 자활·자립 지원 등을 낮밤을 가리지 않고 전담하고 있다.

 

조수진 의원은 “민생119 역시 정부 및 지자체가 추진 중인 냉방용품 및 전기료 지원을 비롯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동행식당, 동행목욕탕 등 지원확대가 필요한 사항을 당·정에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119가 주거 취약계층 주민들의 시원한 그늘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