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추진 위해 협력기반 마련

입력 2014년11월27일 21시44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정보화진흥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 협력 약정 체결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추진 위해 협력기반 마련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추진 위해 협력기반 마련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과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장광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대행 유해영)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인터넷진흥원 IoT 혁신센터(강남)에서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은 사물인터넷 유망 서비스의 초기 확산을 위하여 지자체 및 민간수요 등을 토대로 스마트시티 등 성장 가능성, 해외진출 가능성 및 파급효과가 큰 사업 모델을 실제 환경에서 구현․검증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실증 프로젝트 기획, 지자체간 협력, 보안․IPv6 적용 및 해외진출 지원 등을 위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 동안 3개 기관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육성을 위하여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강화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각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실증 사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