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일본기상청, 끊임없는 독도 도발..' 경고

입력 2023년08월16일 09시31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7호 태풍 '란'이 일본에 상륙한 가운데, 일본 기상청이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

[여성종합뉴스] 서경덕성신여대 교수는 지난 15일(광복절) 제7호 태풍 '란'이 일본에 상륙한 가운데, 일본 기상청이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해 또 논란이 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꾸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지금까지 일본 기상청에서는 독도를 '竹島'(다케시마)로 항상 표기해 왔으며, 이에 대해 지난 3년 전 부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속적으로 항의를 해 왔다.

 

서 교수는 "가장 큰 문제는 태풍, 쓰나미 경보시 기상청 사이트에 정말로 많은 일본 누리꾼이 방문하기에 독도에 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고 우려했다.

 

특히  "꾸준히 항의를 하는 이유는, 이들이 표기를 바꾸지 않는다 하더라도 무엇이 잘못됐는지를 지적하고 이를 시정하기 위한 노력을 기록으로 남겨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도 서 교수는 항의 메일을 통해 "이는 명백한 영토도발이다.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기 때문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독도를 한국 영토로 올바르게 시정하고 다시는 이런 오류를 범하지 말라"고 일갈한 후,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인 이유를 알려주는 일어 영상을 함께 첨부했다.

 

현재 일본 기상청 뿐만이 아니라 일본 최대 포털인 야후재팬의 날씨 앱에서도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하고 있다.

 

이에 서 교수는 "일본의 지속적인 독도 도발에 맞서 꾸준히 대응하여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