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석 도봉구청장 “을지연습 통해 굳건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할 것”

입력 2023년08월22일 06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언석 도봉구청장 “을지연습 통해 굳건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할 것”오언석 도봉구청장 “을지연습 통해 굳건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할 것”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21일 오후, 구청사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에서 구 간부공무원과 220여단, 도봉경찰서, 도봉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국가 총력전을 대비한 부서별, 유관기관별 대응 사항 등을 확인‧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을지연습 홍보영상, 을지연습 개요, 군작전 상황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55회를 맞은 을지연습은 오는 24일까지 3박 4일간 220여단, 도봉경찰서, 도봉소방서 등 10개 유관기관과 함께 ▲전시 채혈훈련 ▲공습대비 민방공대피훈련 ▲주요현안과제 토의 등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진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직원 모두 구민의 안전과 안보위기에 대응하는 공직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 을지연습에 임해달라”며, 이어 “민, 관, 군, 경 등 유관기관과의 통합훈련을 통해 비상사태에 대한 유기적 대응 능력을 높이고 굳건한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구청 1층 로비에서 56사단 220여단의 협조로 구민들의 안전·안보 공감대 조성을 위한 군장비 체험 시간이 진행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8월 21일 구청사 전시종합상황실에서 열린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회’에 참석했다(2023. 8. 21. 도봉구청 전시종합상황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