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파나마 경제사절단 조찬 간담회

입력 2023년08월22일 10시4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통상‧투자, 인프라, 금융 등 양국 협력 강화 방안 논의

한덕수 국무총리,파나마 경제사절단 조찬 간담회한덕수 국무총리,파나마 경제사절단 조찬 간담회

총리실 제공/총리님 마주보는 분은 로하스 민간투자고문장관, 총리님 우측 알멘고르 차관, 좌측은 주한 파나마대사.

한덕수 국무총리는 22일(화) 오전 서울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 파나마 경제사절단과 조찬을 갖고, 한국과 파나마 양국 간 통상‧투자, 인프라, 금융 분야 등에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파나마 경제사절단의 이번 한국 방문(8.20-8.24)은 지난 7월 한 총리의 파나마 공식방문 후속 협력 논의를 위해 이루어졌으며 호세 로하스(José Rojas) 민간투자고문장관, 호르헤 알멘고르(Jorege Almengor) 경제재정부 차관, 하비에르 카리소(Javier Carrizo) 파나마 국립은행 총재, 기업인 등 총 8명 구성이다. 

 

이날 한 총리는 중남미 해운․물류의 중심이자 중미지역 우리의 최대 교역 및 투자국*인 파나마와의 협력 중요성을 강조하고, 최근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민관 교류를 바탕으로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심화‧발전시켜 나가자고 했다.(우리의 對파나마 교역은 총 17.6억불(수출 11.7억불, 수입 5.9억불)로 對중미 8개국 전체 교역(37.5억불)의 47% 차지)

 

파나마 경제사절단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특히 파나마 인프라 개발 및 금융 분야에서 한국과 협력할 수 있기를 희망했으며, 한 총리와 관련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