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섬에듀투어 1일형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09월14일 13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4일 영종중학교 동물보호동아리 학생 25명의 소야도 탐방을 시작으로 '인천섬에듀투어 1일형 프로그램'을 총 10회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접근성이 좋고 섬 이야기가 풍부한 무의도, 승봉도, 소야도, 석모도에서 인천섬에듀투어 해설사의 섬 이야기를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으로 구성했다. 


참여자들은 무의도의 염생식물 관찰, 승봉도의 유래 부두치 해안 이야기, 소야도의 육계사주 체험, 석모도의 간척역사 등을 통해 각 섬의 전반적인 특색을 이해하게 되며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적십자 안전요원이 동행한다. 


특히 섬에듀투어 프로그램은 섬에듀투어 온라인 영상자료(탐방 섬 영상)를 제공해 ‘섬 읽기-섬 걷기-섬 쓰기’ 등 사전‧사후학습으로 내실있게 운영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에 168개의 많은 섬이 있지만 이를 방문할 기회가 적은 학생, 학부모, 교원들에게 섬을 알리고 소중히 보존하려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인천섬에듀투어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며 “인천만의 특화된 섬에듀투어 프로그램이 인천 시민들의 섬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