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입력 2023년09월17일 06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익산시는 오는 18일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시범운영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모현동 롯데시네마 건물 3층에 ‘온몸으로 놀이하는 모험 놀이터’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조성됐다.

 

센터는 놀이체험관 ,장난감 대여실 ,미술실 등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일요일은 휴관이다. 시범운영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놀이체험관에 설치된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 검사가 종료되는 시점까지다.


시범운영 기간에도 놀이체험관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정상 운영된다. 센터는 서부권 지역 영유아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이가 행복한 공간 조성으로 서부권역 영유아 가족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노하우를 총결집해,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명품아동친화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한 필수 시설인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며 “이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복한 육아 나눔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 서비스,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 시간제 보육, 다함께돌봄, 이동식놀이교실, 육아 상담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