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학군단, 미8군 본부대대와 군사영어 수업 프로그램 교류

입력 2023년09월18일 19시0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학군단과 미8군 본부대대는 지난14일 문무관 207호에서 그동안 추진되었던 군사영어 수업 프로그램을 통한 교류를 진행했다. 

 

평택대학교 학군단은 미8군 본부대대와 M17 시뮬레이션 사격훈련, 체육대회, 리더십 포럼, 초빙강연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해 2023년 5월 MOU 체결을 진행했다.

 

또한, 평택대와 미8군은 전국 최초로 소그룹 편성을 통한 디베이트 형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백준기 평택대학교 학군단장(중령)은 “평택대학교 학군단은 미8군과의 MOU를 통해 친목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후보생들의 리더십 양성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여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후보생은 “미군과 함께 생활영어뿐만 아니라 향후 군 장교 임무수행 중 연합·합동작전 수행에 필요한 실무적인 군사영어까지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라며,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향후에도 프로그램이 유지되어 미군과의 교류가 지속되기를 희망했다. 

 

아울러, 이태경 후보생(연극영화과 3학년, 평택대학교 학군단 사관후보생 63기)은 “9월 26일에 개최될 한-미동맹 70주년 제23회 ‘한국어·영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영어실력을 미8군 내 카투사·육사·3사 생도 대표들과 함께 겨뤄보고 싶다” 라며 선의의 경쟁을 통한 경연대회를 기대하고 있음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