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옥현초, 가을학기 ‘과정중심평가 응원 댓글 달기’ 행사

입력 2023년10월24일 09시31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결과 비롯해 과정도 통지하고 학부모 참여 기회 제공

울산시 남구 옥현초, 가을학기 ‘과정중심평가 응원 댓글 달기’ 행사울산시 남구 옥현초, 가을학기 ‘과정중심평가 응원 댓글 달기’ 행사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시 남구 옥현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가을학기 과정중심평가 결과 통지 기간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정중심평가 회신(피드백) 응원 댓글 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2년째 학생평가 연구학교를 운영 중인 옥현초는 과정중심평가 결과를 효과적으로 통지하고, 평가 결과를 비롯해 과정도 통지하면서 온라인으로 학부모도 참여하게 하는 방안으로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평가 산출물과 수업 장면 등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을 담임교사가 온라인 사진첩에 올리면, 이를 확인한 학부모가 해당 게시글에 응원의 댓글을 남겨 자녀에게 온라인 회신(피드백)을 주는 방식이다.

 

옥현초는 학부모들의 접근성과 관심을 높이고자 기존에 학교와 학급에서 활용 중인 학교종이앱, 하이클래스 등 소통 체제(플랫폼)로 댓글 행사를 진행했으며, 기존 방식인 키움 레시피(Re-C-P, Reach(학습목표 도달), Collabo(맞춤형 피드백 제공을 위한 연대 활동), Present(피드백 중심 평가 결과 통지)의 약자) 익힘책(워크북)과 묶음자료(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대면 회신(오프라인 피드백) 행사도 그대로 병행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평가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궁금했는데 즐겁게 수업과 평가에 참여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좋았다”고 말했다.

 

김현숙 옥현초 교장은 “이번 행사로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신뢰를 높일거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학부모의 참여도를 높이고, 일반화할 수 있는 피드백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