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따뜻한 한끼로 온정....

입력 2023년10월25일 10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식판정리 등 봉사활동

[여성종합뉴스] 구미시는 24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급식 봉사를 했다.

구미시 제공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20여 개 단체 중 소비자교육중앙회구미시지회, 한국여성농업인구미시연합회, 한국부인회구미시지회,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여성회 등 4개 단체가 참여해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 식판 정리, 자리 정돈 등을 했다.

 

여성단체협의회에는 지난 3월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급식 봉사를 시작으로 이번이 네 번째 펼치는 봉사활동이며, 복지시설 곳곳을 방문해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신경은 회장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급식 봉사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향한 나눔 활동 등 여성단체협의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은 어디든 함께 하겠다”고 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봉사하는 회원들 덕분에 쌀쌀해진 날씨에도 마음이 더욱 따뜻해져 깊이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돼 17개 단체 26,0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역량 강화 교육,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파견 위탁 사업,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 환경 조성, 여성정책 토론회, 지역 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향상, 양성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
백수현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