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 개최

입력 2023년11월10일 11시47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오는 22일 ‘보육과정 컨설팅 평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육과정 컨설팅은 영유아 중심의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컨설팅 선정 어린이집 7개소 5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보육교직원간의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 및 영유아 놀이 지원을 위한 ‘학습공동체 지원’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실행력 강화 및 학습공동체 정착을 위한 ‘교사 소모임 지원’ ,개별 교사의 놀이관찰 및 검사·분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놀이지원방향 정립을 위한 ‘놀이상호작용 지원’ 등이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보육과정 컨설팅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우수사례 공유, 참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에 대한 격려와 시상을 실시한다.

 

컨설팅 전·후 놀이 환경 변화 및 교사의 성장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방향을 모색해 어린이집의 ‘놀이중심 보육과정’ 내실화를 도모한다.

 

또한 각 어린이집의 컨설팅 사례를 바탕으로 ‘2023년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정 컨설팅 사례집’을 발간·배포해 컨설팅 과정과 지원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민선영 센터장은 “제4차 표준보육과정의 현장 적용을 통한 놀이와 일상 중심의 영유아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보육과정 컨설팅을 지원했다”며 “영유아 중심·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함께 노력해주신 참여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들께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