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관내 가스열 펌프설치 사업장 대상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지원 나서

입력 2023년11월20일 18시2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쾌적한 서구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가스열 펌프(GHP) 설치 사업장을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가스열펌프(Gas Heat Pump)는 도시가스(LNG, LPG) 사용 엔진을 이용해 냉동사이클의 압축기(에어컨 실외기)를 구동하는 냉·난방기이며,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시행(‘23.1.1.시행, 기존 시설 ‘25.1.1부터 적용)에 따라 가스열펌프를 대기배출시설로 신고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다만, 저감장치 부착 시 대기배출시설에서 제외되어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


서구는 동 시설에 대한 저감장치 부착 지원을 위해 69,300천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2022년 12월 31일 이전 GHP를 설치하여 운영 중인 인천 서구 소재 민간 및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GHP 엔진 형식에 따라 246만 원~332만원(저감장치 부착 비용의 90%)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이고 신청한 사업장 중에 병원 , 사회복지시설, 설치 대수가 많은 사업장 , 신청순서 순으로 예산금액 내에서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보조금을 지원받은 사업장은 저감장치를 부착한 가스열펌프(GHP)를 2년 이상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구청장은 “가스열펌프(GHP)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비용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대기질 개선과 아울러 저감장치를 부착할 경우 사업장에서도 별도의 대기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으므로 사업장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