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수성중학교 선플누리단, 청소년들에게 친절한 가게 선정 시상

입력 2023년11월29일 12시20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경제 살리기 위한 '선플친절가게' 캠페인 선두

[여성종합뉴스] 경기 수원의 수성중학교(교장 엄정회)의 선플누리단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친절한 가게를 발굴하는 '선플친절가게'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성중학교 선플누리단 캠페인...

선플친절가게 캠페인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친절한 가게를 선정하는 활동이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CU수원뜨레모아점, 이마트24수원수성대로점, 쁘숑과자점, 카페 키다리아저씨 등을 '청소년이 선정한 선플친절가게'로 선정했다.

 

김수정 지도교사는 "선플친절가게 프로젝트가 학생들에게 인성 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고 언급했다. 김 교사는 "지역사회와 협력한 체험교육이 학생들의 인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수성중학교 최장혁 학생은 "이번 활동이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전했으며, 김지한 학생은 "친절한 사장님들에게 상을 전달하며 친절한 사장님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마트24수원수성대로점의 사장님은 "가게를 오픈한 지 1년 만에 학생들의 칭찬을 받아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사장님은 "선플상을 계기로 내년에 더욱 열심히 가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수성중학교 학생들은 지역 사회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친절과 배려의 실천을 통해 지역 경제와 언어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이러한 활동은 실생활에서 인성 교육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