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12월11일 14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은 2024년 겨울방학을 맞이해 독서교실, 방학특강 등 다양한 강좌와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에서는 1~2월 방학 기간에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 그림책, 인공지능(AI)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024년 겨울 독서교실 '도서관에서 꿈꾸는 과학'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과학 도서를 읽고 관련 활동을 통해 과학적 문해력을 기르며, 마지막 날에는 수료증 및 상장 수여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별강좌는 유아(6~7세) 대상 '그림책 문해력 놀이터'를 1월 2일~1월 11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 운영하며, 초등 저학년 대상 '동화구연으로 배우는 그림책놀이-전통문화'를 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그림책 놀이를 통해 유·아동의 문해력을 키우고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인공지능(AI) 활용 독서창의교육 -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가 1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동화책을 만들어 보며 정보화 시대에 강조되는 인공지능(AI) 활용에 대해 배우고 인문학적 소양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이 밖에도 1월 27일(토) 권지영 작가와 함께 함께하는 '초등 문해력 특강', 2월 3일(토) '전래놀이 배우기', 2023년 미추홀도서관 수강생 작품전시회 등 다채로운 방학을 보내기 위한 강좌와 문화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강좌 신청은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인천시 미추홀도서관 누리집(www.michuhollib.go.kr) 및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접하며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우고, 평생 독서의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