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금연클리닉이 도와드릴게요

입력 2024년01월05일 13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매달 2, 4주 토요일에는 9시부터 13시까지 확대 운영,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관악구 금연클리닉이 도와드릴게요관악구 금연클리닉이 도와드릴게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구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다.


먼저 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악구 보건소 2층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니코틴 의존도 평가 , 1:1 금연상담 등을 무료로 실시하며 구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금연 의지는 있으나 출근, 육아 등으로 평일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을, 매달 2, 4주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토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는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 단체일 경우에는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전문 상담사와 함께 1:1 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보조제 등을 지원받으며 금연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대학교, 관악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진행한 ‘이동금연클리닉’이 구민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는 올해 더욱 다양한 생활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구는 「관악구 보건소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비대면으로 접수와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성인과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들은 관악구 보건행정과(☎879-7124) 또는 금연클리닉(☎879-7043~7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함께 하면 더 쉽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금연을 망설였던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간편하게 금연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