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생활 속 다산 사상’ 제25기 수강생 모집

입력 2024년02월27일 07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월 25일부터 매주 목 12주 동안 프로그램 운영

강북구, ‘생활 속 다산 사상’ 제25기 수강생 모집강북구, ‘생활 속 다산 사상’ 제25기 수강생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생활 속 다산(茶山) 사상’에 참여할 제25기 수강생을 오는 4월 8일(월)까지 모집한다.

 

‘생활 속 다산 사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활 철학과 실학사상을 배워볼 수 있는 강북구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다산연구소 관계자, 대학교수 등의 수준높은 인문학 강의를 통해 구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4월 25일~7월 18일으로, 강의 10회와 수원 화성과 남양주에 있는 다산 유적지의 현장 답사 2회 총 12주 과정이다.

 

강의 내용은 다산 정약용 사상 및 인문교양 강좌로 다산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 ,다산의 목민 리더십과 효 ,오늘 우리에게 실학이란 무엇인가? ,조선 왕릉 이야기 ,현대 과학기술 변천사 등이다.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에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60명, 수강료는 3만원이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강북구 교육지원과로 유선(02-901-6304) 또는 방문(강북구 한천로 1035, 10층)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인원이 모집인원보다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방침이며, 오는 4월 12일(금) 선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향후 생활 속 다산 사상 프로그램을 마친 수료생들에게는 강북구청장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조선 후기에 내세운 정약용 선생의 실학사상은 오늘날까지 현대인들에게 큰 가르침을 주고 있다”며 “많은 구민들이 생활 속 다산사상 교육 과정을 통해 식견을 넓혀보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