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제29기 소방간부후보 졸업생 격려 만찬 개최

입력 2024년03월07일 20시0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덕수 국무총리, 제29기 소방간부후보 졸업생 격려 만찬 개최 한덕수 국무총리, 제29기 소방간부후보 졸업생 격려 만찬 개최

[여성종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는 7일 소방간부후보 졸업생과 소방공무원들을 세종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다.

 

이날 만찬에 앞서 최근 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관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고, 제29기 소방간부후보생 30명(남 26, 여 4)의 졸업 축하와 함께 교육기간 동안 후보생 지도에 힘쓴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졸업생은 작년 3월 중앙소방학교(공주 소재)에 입교하여 1년 동안 소방공무원간부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현장지휘 등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들은 졸업과 동시에 소방위(일반직공무원 6급 상당)로 임용되어 전국 17개 시‧도 소방본부로 배치되고, 최일선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이번 교육생 중에는 부친, 형제 등 가족이 소방관인 교육생이 6명이나 되며, 전직 소방관 근무(7년), 육군장교 근무(6년), 공군장교 근무(3년) 등 특이 경력을 가진 교육생들도 있다. 

 

만찬 행사는 1년간의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  간부후보생으로서 다짐, 만찬 및 간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졸업생들은 국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감사 편지로 답하며, 소방공무원으로서의 결의를 다졌다.

 

한 총리는 졸업생들에게 “소방간부로서 주어진 책임은 매우 막중하고,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있는 것은 이미 그러한 능력과 의지를 충분히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라면서, “여러분들의 용기와 국민에 대한 사랑, 끊임없는 학습과 성장이 우리 사회를 더욱 안전한 곳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소방간부로서의 열정과 헌신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